사업자 세금 환급금 조회 방법을 알고 계십니까? 혹시 나도 모르게 세금을 더 많이 내고 있지는 않을까? 생각해 보신 적 있다면 도움 될만한 정보입니다!
'더낸세금' 서비스를 통해 경정청구를 하지 못했던 사업자도 별도 비용 없이 5분 만에 환급금을 진단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더 낸 세금을 꼭 조회해보시고 있다면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도 돌려받아야 할 환급금이 있는지 지금 바로 무료 조회해 보십시오!
경정청구는 법정 신고기한이 지한 후 5년 이내에 납세자가 세금을 더 냈거나 잘못 낸 경우 국세청에 환급을 요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낸세금'은 경정청구를 할 수 있도록 세금을 얼마나 더 냈거나 잘못 납입했는지를 체크해 줍니다.
지난해 12월 말 기준으로 16만 명이 가입한 '더낸세금'이 가입자들의 세금 납부 내역을 살펴본 결과, 총 환급 진단액이 362억으로 집계됐습니다. 가장 적은 진단 금액은 34만 원, 가장 많은 진단 금액은 46억 원이었습니다.
'더낸세금'을 통해 환급액을 조회한 기업 가운데 실제 환급금이 발생한 업종별 비율을 살펴보면 ▲보건/사회복지 (64%) ▲제조업 (50%) ▲수도 및 원료재생업 (41%) ▲전문, 과학, 기술 서비스 (37%) ▲숙박 및 음식업 (37%) ▲정보통신 (34%) ▲ 도소매 (34%)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많은 환급액이 발생한 업종은 보건/사회복지업이었습니다. 보건/사회복지업 분야인 병의원은 개업 시 직원 고용에 대한 세액 공제부터 의료기기 구입으로 인한 투자금액공제 등 적용받을 수 있는 세제 혜택이 많은 만큼 누락 위험도 크기 때문에 환급액이 많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경정청구를 돕기 위해 세무법인에서 개발한 '더낸세금'이 밝힌 환급 진단액은 362억 원이라고 합니다.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사업자를 위한 세금환급 서비스를 통해 귀중한 돈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